전략적 성과관리를 위한 방법혁신을 위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직급별 계층별 핵심역량 교육강의 최지훈 강사

전략적 성과관리를 위한 방법혁신을 위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직급별 계층별 핵심역량 교육강의 최지훈 강사/한국서비스인력양성연구소

조직의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구성원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역할 수행을 유도하거나 상호 신뢰와 소통 기반의 조직문화 형성을 통해 자율적인 업무 몰입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혹은 제도나 환경과 같은 시스템적 관점에서 생산 효율을 기술적·정량적으로 개선하거나 도전적 행동을 이끄는 금전적 신분적 보상을 통해 목표 의식과 성취 의욕을 고취시킬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과 전략을 도입하고 활용하든 반드시 선행해야 하는 조건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각 구성원이 본인의 위치와 역할에 따라 요구되는 기본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연간 교육계획 수립 시 전사 공통교육보다는 직급별, 계층별, 직무별 교육에 더 많은 시간을 편성하여 과정을 운영하는 이유이기도 할 것입니다.

교육 개요

주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주관: 한국서비스인력양성연구소 강사: 최지훈 대표일시: 2021년 08월 02일(화), 17일(화) 주제: 직위별 리더십 교육(전략적 성과관리/창의적 문제해결)

지속 가능한 성능 관리 시스템

성과관리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입니다.

결국 목표를 잘 설정했느냐에 따라 성과관리의 성공과 실패가 갈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설정된 목표란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업무가 아닌 핵심 업무에서 도출된 목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목표의 진행 과정을 정량적 수치로 측정할 수 있는 합리적인 기준, 지표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실제로 해야 할 일, 실천 과제 또는 실행 과제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했을 때 얻고자 하는 결과는 우리 조직이 추구하는 경영전략이 반영되어 전 구성원에게 명확한 언어로 공유되어야 하며, 그 경영전략의 맥락과 방향은 비전, 미션, 밸류와 일치할 때 지속가능한 성과관리 시스템이 됩니다.

혁신을 위한 창조적 문제 해결기존의 것을 완전히 바꾸고 새롭게 하는 것’ 혁신의 가장 일반적인 의미입니다.

다만 무작정 기존에 없던 기존과는 다른 것만을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향이 아닙니다.

물론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새로움이라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볼 수는 있겠지만 기존 방식으로도 도리와 시대에 맞는다면 굳이 새로운 것으로 바꿀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즉 성과관리와 혁신의 방법은 서로 다르지만 효율과 성과를 높인다는 공통점이 존재하며 혁신은 시작은 자유로운 아이디어 도입입니다.

아이디어를 위해서는 창의적 사고가 필요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고 계획을 세워야 비로소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 요청 방법정확한 교육일정이 미정인 상황에서도 교육제안서 요청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대신 대상자가 누구이고 교육을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그에 따라 어떤 역량을 키우고 싶은지 등 최대한 니즈를 구체적으로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요청서 교육신청 및 제안요청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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