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 세금공제? 의무발행 대상자라면 꼭 알아두세요!

안녕하세요!
이 글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세액공제와 세금계산서를 쉽게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국세청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촉진하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세액공제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전자적으로 발행되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종이 세금계산서 대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발행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권장되고 많이 발행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는 2010년 1월에 도입되었고, 제도가 정착되면서 정부에서 의무발급 기준을 점차 확대해 왔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법인사업자가 대상이며, 개인사업자는 전년도 총공급가액이 1억원 이상인 경우 대상입니다.

그리고 의무발급 기준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2024년 7월부터는 전년도 총공급가액이 8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기준이 확대됩니다.

점차 확대되고 있어서 앞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급 대상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장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신고가 쉬워집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작성할 때 사업 파트너별로 명세서를 작성해야 하는 의무에서 면제됩니다.

비용도 절감됩니다.

종이 세금계산서는 직접 인쇄해서 작성해야 하는 반면, 전자 세금계산서는 인쇄나 보관이 필요 없어 비용이 절감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장점은 세액공제 혜택입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는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때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024년 12월 31일까지는 발급 건당 200원의 혜택이 주어지고, 연간 한도는 100만원으로 부가가치세에서 공제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액공제 대상은 전년도 사업소별 총 공급가격이 3억원 미만인 자영업자입니다.

참고로 2023년 7월부터 간이과세자도 포함되도록 세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위 범주에 해당하는 사업주 여러분, 세액공제 혜택 놓치지 마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공급일은 놓치지 마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전송 기한을 맞추지 못하면 0.3%~2%의 가산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발급기한은 공급이 있는 달의 다음 달 10일이며, 전송기한은 발급일 다음날까지 국세청에 세금계산서를 전송해야 합니다.

기한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비공휴일 전날까지 발급/전송하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급하나요? 홈택스와 국세청 등록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그중에서도 20만 사업주가 선택한 국세청 등록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문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이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를 단계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서 가입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하세요. 다음 화면에 세금계산서 양식이 나옵니다.

사업체 정보, 공급일, 품목, 단가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아래로 스크롤하여 빨간색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간편하게 완료됩니다.

공급업체 정보는 가입 시 입력한 정보로 자동 입력되고, 공급가와 세액도 자동으로 계산되어 양식 작성이 더욱 간편해집니다.

필수 정보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필수 정보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만들 때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판매자 사업자등록번호, 판매자명과 성명, 구매자 사업자등록번호, 생성일, 공급가, 부가가치세 등이 포함됩니다.

필수정보가 다르거나 잘못 입력했을 경우 가산세가 부과되고, 공급자와 수취자 모두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하므로 필수정보가 정확한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처음 발급하시는 분이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바로빌을 추천드린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전문가와 함께 발급하기 때문입니다.

바로빌에서는 전문가와 1:1로 전화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나 발급과정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전문가와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사용이 서툴러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활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운 세무업무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죠? 또한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으니 추가세금 걱정 없이 안전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후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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