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헤드라인 202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부문 기사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71975971본문 한화 생명이 “2022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고객 접점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화 생명은 전국 38의 고객 센터를 통해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업무와 재무 설계사(FP)의 종합 재무 설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장애자·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 소외 계층도 고객 센터를 편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한화 생명은 금융 소외 계층 전용 창구인 “사랑 나눔 창구”를 고객 센터 전체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사랑 나눔 창구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소한 부분도 신경 쓴. 와이 파이와 혈압 측정기도 설치했다.
디지털 고객 센터그래도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한화 생명 모바일 앱에서는 공인 인증서 없이 간단한 비밀 번호 등록만 보험 등록에서 지급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사회적 문제인 보이스 피싱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하고 고객의 재산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직원들의 건강도 배려하고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였다.
한화 생명은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을 활용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인 “마음의 건강 관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서 감정 노동자와 관련한 사회 문제 해소와 예술 강사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화 생명의 비전은 “경제적 풍요와 함께 인생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통해서 유망 혁신 기업과 새로운 서비스 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기사 내용 수치화=한화 생명은 전국 38의 고객 센터를 통해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업무와 재무 설계사(FP)의 종합 재무 설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장애자·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 소외 계층도 고객 센터를 편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한화 생명은 금융 소외 계층 전용 창구인 “사랑 나눔 창구”를 고객 센터 전체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사랑 나눔 창구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소한 부분도 신경 쓴. 와이 파이와 혈압 측정기도 설치했다.
디지털 고객 센터에서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한화 생명 모바일 앱에서는 공인 인증서 없이 간단한 비밀 번호 등록만 보험 등록에서 지급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사회적 문제인 보이스 피싱을 막는다정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하고 고객의 재산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추가 조사 내용&결과 삼성 생명과 한화 생명 등 생명 보험 회사가 연간 7조원 규모의 상조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쏘았다.
매년 상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재무 구조가 취약한 중소 상조는 퇴출되는 허점을 노리고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20일 금융계에 따르면 금융 위원회 금융 규제 개혁 태스크 포스(TF)은 19일 보험 회사의 상조 시장 진출 등을 요구하는 내용의 건의문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가입자를 제대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기업이 장례 서비스를 하라는 것이 금융위의 입장이다.
이에 앞서고 생명 보험 협회는 이달 초 금융 위원회에 상조 시장 진출을 허용하라는 내용을 전했다.
생명 보험 회사는 상조 상품이 생명 보험 상품과 유사성이 있고 상조 업계 내의 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부족하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했다.
시장 포화로 영업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명 보험 회사에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조 시장은 블루 오션의 하나다.
실제 상조에 시장은 착실하게 성장하면서 상조는 줄어들고 있다.
2019년 자본금 요건이 기존 3조 원에서 15억원으로 증액됐으며 재무 구조가 취약한 업자 등은 대거 문을 닫았다.
공정 거래 위원회는 지역 단위의 영세 상조 업체의 폐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업체 등록 요건을 강화했다.
공정 거래 위원회에 따르면 2018년 4조 7728억원에 불과했다 상조 업체의 계약금 총액은 2021년 7조 2108억원으로 51.1%증가했다.
3년간 1.5배 커졌다.
반면 상조 업체 규모는 2013년 290개에서 올해 제1분기 73개까지 줄어들다.
호조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자금력이 풍부한 생명 보험 회사가 진출하는 데 유리한 조건이 조성된 것이다.
보험 업계 관계자는 “중소 상조 업체 등이 퇴출된 이후 대형 상조 업체 등이 영향력을 강화하는 상황”이라며”그 자리를 자금력이 풍부한 보험사 등은 상조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보험 회사는 보험 상품에 가입된 장례비 등 상조 서비스를 받게 한다”상조 보험”,”장례 보험”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상조 서비스를 보험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상조 업체와 협약을 맺고 제공하는 형태이다.
금융 위원회가 보험 회사에 상조 서비스를 허용할 경우 보험 회사는 상조 업체를 자회사로 두거나 회사 내에 상조 서비스 팀을 구성하고 직접 상조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보험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는 매달 상조에게돈을 내면서도 상조사가 어디에 투자할지, 적립준비금을 얼마나 쌓을지 불안해한다”며 “자금력이 풍부한 보험사가 진출하면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온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이번엔 알릴 의무 자동화…보험사 특허출원 계속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475232 삼성·한화 상조 나오나?…보험사, ‘7조원’ 상조시장 진출 신호탄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2072010152931463
한국 경제 헤드 라인 2022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생명 보험 부문 기사 링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71975971본문 한화 생명이 “2022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고객 접점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화 생명은 전국 38의 고객 센터를 통해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업무와 재무 설계사(FP)의 종합 재무 설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장애자·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 소외 계층도 고객 센터를 편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한화 생명은 금융 소외 계층 전용 창구인 “사랑 나눔 창구”를 고객 센터 전체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사랑 나눔 창구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소한 부분도 신경 쓴. 와이 파이와 혈압 측정기도 설치했다.
디지털 고객 센터그래도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한화 생명 모바일 앱에서는 공인 인증서 없이 간단한 비밀 번호 등록만 보험 등록에서 지급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사회적 문제인 보이스 피싱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하고 고객의 재산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직원들의 건강도 배려하고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였다.
한화 생명은 직원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을 활용한 감성 치유 프로그램인 “마음의 건강 관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서 감정 노동자와 관련한 사회 문제 해소와 예술 강사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화 생명의 비전은 “경제적 풍요와 함께 인생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을 통해서 유망 혁신 기업과 새로운 서비스 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기사 내용 수치화=한화 생명은 전국 38의 고객 센터를 통해서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 업무와 재무 설계사(FP)의 종합 재무 설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장애자·노약자, 임산부 등 금융 소외 계층도 고객 센터를 편하게 이용하도록 했다.
한화 생명은 금융 소외 계층 전용 창구인 “사랑 나눔 창구”를 고객 센터 전체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사랑 나눔 창구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소한 부분도 신경 쓴. 와이 파이와 혈압 측정기도 설치했다.
디지털 고객 센터에서 이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한화 생명 모바일 앱에서는 공인 인증서 없이 간단한 비밀 번호 등록만 보험 등록에서 지급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사회적 문제인 보이스 피싱을 막는다정지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하고 고객의 재산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추가 조사 내용&결과 삼성 생명과 한화 생명 등 생명 보험 회사가 연간 7조원 규모의 상조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쏘았다.
매년 상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재무 구조가 취약한 중소 상조는 퇴출되는 허점을 노리고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20일 금융계에 따르면 금융 위원회 금융 규제 개혁 태스크 포스(TF)은 19일 보험 회사의 상조 시장 진출 등을 요구하는 내용의 건의문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가입자를 제대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기업이 장례 서비스를 하라는 것이 금융위의 입장이다.
이에 앞서고 생명 보험 협회는 이달 초 금융 위원회에 상조 시장 진출을 허용하라는 내용을 전했다.
생명 보험 회사는 상조 상품이 생명 보험 상품과 유사성이 있고 상조 업계 내의 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가 부족하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했다.
시장 포화로 영업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명 보험 회사에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조 시장은 블루 오션의 하나다.
실제 상조에 시장은 착실하게 성장하면서 상조는 줄어들고 있다.
2019년 자본금 요건이 기존 3조 원에서 15억원으로 증액됐으며 재무 구조가 취약한 업자 등은 대거 문을 닫았다.
공정 거래 위원회는 지역 단위의 영세 상조 업체의 폐업으로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업체 등록 요건을 강화했다.
공정 거래 위원회에 따르면 2018년 4조 7728억원에 불과했다 상조 업체의 계약금 총액은 2021년 7조 2108억원으로 51.1%증가했다.
3년간 1.5배 커졌다.
반면 상조 업체 규모는 2013년 290개에서 올해 제1분기 73개까지 줄어들다.
호조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아지고 자금력이 풍부한 생명 보험 회사가 진출하는 데 유리한 조건이 조성된 것이다.
보험 업계 관계자는 “중소 상조 업체 등이 퇴출된 이후 대형 상조 업체 등이 영향력을 강화하는 상황”이라며”그 자리를 자금력이 풍부한 보험사 등은 상조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보험 회사는 보험 상품에 가입된 장례비 등 상조 서비스를 받게 한다”상조 보험”,”장례 보험”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상조 서비스를 보험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상조 업체와 협약을 맺고 제공하는 형태이다.
금융 위원회가 보험 회사에 상조 서비스를 허용할 경우 보험 회사는 상조 업체를 자회사로 두거나 회사 내에 상조 서비스 팀을 구성하고 직접 상조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보험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는 매달 상조에게돈을 내면서도 상조 업체가 어디에 투자하는 것인지 적립 준비금을 얼마나 더할지 우려한다”며”자금력이 풍부한 보험 회사가 진출하면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온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이번에는 알릴 의무를 자동화. 보험 회사의 특허 출원 계속 h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475232삼성·한화 상조 나올까?…보험 회사,”7조원”상조 시장 진출 신호탄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2072010152931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