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순간부터 보험처리하는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토프라임 김성범 부장입니다.

오늘은 BMW M4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입니다.

오늘은 사고 과정의 수리 내용 설명보다는 자동차 사고 발생 순간부터 보험 처리하고 수리가 완료되는 순간까지의 과정을 조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유는 며칠 전에 입고된 자동차가 있는데, 여성운전자 쪽에서 아무것도 모르고 ‘보험처리를 알아서 해줄 것이다’라고 하셔서 큰일 날 뻔해서 설명 좀 드리려고요.

BMW M4 자동차 사고로 견인차 입고되었습니다.

보통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각자 보험 긴급 출동을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빠르게 움직이는 것은 사설 견인차.사설 견인차는 차에 손대기만 해도 몇 만원~몇 십만원의 비용이 나옵니다.

하나같이 “상대방 보험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도로가 혼잡하니까 차만 이동시켜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말하고 상대방 보험사에 청구합니다.

그 다음? 못 받는 금액은 차주에게 전화해서 입금하라고 할게요.사설 견인은 대부분 보험사별로 명함을 만들어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항상 보험 접수 후 기사님 전화번호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견인해서 보험처리하는 공업회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BMW M4 자동차 사고로 견인차 입고되었습니다.

보통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각자 보험 긴급 출동을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빠르게 움직이는 것은 사설 견인차.사설 견인차는 차에 손대기만 해도 몇 만원~몇 십만원의 비용이 나옵니다.

하나같이 “상대방 보험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도로가 혼잡하니까 차만 이동시켜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말하고 상대방 보험사에 청구합니다.

그 다음? 못 받는 금액은 차주에게 전화해서 입금하라고 할게요.사설 견인은 대부분 보험사별로 명함을 만들어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항상 보험 접수 후 기사님 전화번호를 받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견인해서 보험처리하는 공업회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부품 파악과 가견적 후 수리가 가능한 경우 주문하고 외판 작업을 진행합니다.

물론 차가 움직일 수 없는 상태라면 하체부터 작업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여자 차주분이 똑같이 당하셨어요.사설 견인차가 도로 가장자리로 이동해서 상대방 보험에 청구한다고 해놓고 차량 소유자에게 추가 비용 20만원을 내야 한다고 해서 문의주신 겁니다.

그래서 상대방 보험사에 얘기해서 피해자가 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사설 견인인에게 동의한 적이 있는지를 다투고 표준 견인 공임에 대한 부분만 상대방 보험사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동거리가 10M 미만인데 무슨 견인비가 30만원 넘게 나오는지…

자동차에 대해 조금 아는 분은 보험 견인을 끝까지 기다립니다.

사고가 발생하기 위해 자력으로 이동할 수 있다면 사설 견인은 차량에 손도 대지 않도록 하고 사고 현장 촬영 후 안전한 장소까지 자력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설명을 써보니 BMW M4 판금작업이 끝난 사진이네요…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된 BMW M4는 깔끔하게 복원됐죠?^^8:2 자동차사고로 과실 20%가 있었지만, 상계해 드렸습니다.

보험처리는 이렇게 사고 발생 시부터 보험처리가 완료되기까지 다양한 과정이 있습니다.

자력이동, 견인, 보험수가확인, 부품확인, 외판(하체) 수리도색, 재조립, 얼라인먼트 등 자동차사고가 발생하여 보험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1.견인차와 보험사에 접수된 운전자번호와 동일한지 확인 2.연식이 상당히 있고 교체해야 할 부품이 많을 경우 보험수가확인 후 새상품 및 중고품 사용여부 확인 3.하체손상이면 하체부품교환과 얼라인먼트까지 확인 4. 수리비용 가견적확인 5. 수리후 출고입니다.

2번부터는 공업사에서 꼭 확인하는 과정인데 1번은 사고 발생 시 차주가 직접 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만약 자차 견인 서비스가 없다면 해당 공업사에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면 24시간 견인 가능합니다.

그럼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된 M4 수리 전후의 모습을 잠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된 BMW M4는 깔끔하게 복원됐죠?^^8:2 자동차사고로 과실 20%가 있었지만, 상계해 드렸습니다.

보험처리는 이렇게 사고 발생 시부터 보험처리가 완료되기까지 다양한 과정이 있습니다.

자력이동, 견인, 보험수가확인, 부품확인, 외판(하체) 수리도색, 재조립, 얼라인먼트 등 자동차사고가 발생하여 보험처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1.견인차와 보험사에 접수된 운전자번호와 동일한지 확인 2.연식이 상당히 있고 교체해야 할 부품이 많을 경우 보험수가확인 후 새상품 및 중고품 사용여부 확인 3.하체손상이면 하체부품교환과 얼라인먼트까지 확인 4. 수리비용 가견적확인 5. 수리후 출고입니다.

2번부터는 공업사에서 꼭 확인하는 과정인데 1번은 사고 발생 시 차주가 직접 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만약 자차 견인 서비스가 없다면 해당 공업사에 견인 서비스를 요청하면 24시간 견인 가능합니다.

그럼 이러한 방식으로 진행된 M4 수리 전후의 모습을 잠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알고 있던 분들도 많겠지만 몰랐던 분들에게는 조금 도움이 되고 사설 견인을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불금을 보내주세요.저는 월요일에 다른 포스팅으로 방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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